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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    제 : 경인전철 지하화와 GTX연계 관련 간담회
일    시  : 2013. 4. 29(월), 16:30
장    소 : 국회 본청 549호 여성가족위원회 소회의실
참 석 자  : 국회의원 김경협 / 김상희 / 이인영 /문병호
                  국토교통부 김경욱 철도국 국장
                  인천광역시 조명우 행정부시장
                  경기도 서상교 철도항만국장
                  발전연구원 최병국박사

29일 국토부와 인천, 경기도관계자들과 경인전철 지하화 관련 간담회를 진행 하였습니다.

GTX와 경인전철 지하화연계 사업은 제가 대정부질문 및 전체회의에서 꾸준히 질의를 하였던 사항이고 이 자리에서도 국토부 및 지자체 관계자 분들께 긍정적으로 검토해 보겠다는 의견들을 들을 수 있었습니다.

경인전철이 지상에서 지하로 내려가면 1호선으로 인한 교통체증과 소음, 분진 등 시민들이 받아온 불편이 일거에 사라지는 효과를 거둘 수 있고 플랫폼 공동 이용으로 경제성도 증가한다는 연구결과도 있으며, 또한 동안 철도가 지역을 반으로 분단하여 도시생활권을 단절하는 문제와 토지이용을 저해하는 문제도 해결되어 지역균형발전 및 도시 성장에 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경인전철의 지하화를 위해 국회 및 관계부처와 지자체가 함께 노력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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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원미구시민 2013.05.09 18:21

     “GTX와 국철 1호선 지하화 연계해야” 라는 기사를 보았는데요

    내용이 "GTX-B 노선을 국철 1호선과 일치시켜 GTX 지하 구간을 국철 1호선이 함께 사용하도록 한 후 GTX 열차는 급행으로 국철 1호선 열차는 완행으로 활용하는 안을 제시했다."

    라고 하였는데 그러면 지금 용산 급행노선이 GTX-B 선이 되는 것인가요

    그렇다면 기존 계획된 GTX-B 선 "청량리~용산~여의도~당아래~부평~송도" 노선은 전면 수정인것인지

    1호선 지하화 함께 GTX_B선이 같이추진되면 GTX-B 노선은 어떻게 되는것인가요 기존의 용산급행 노선을  그대로

    시용하여 용산이 종점이 되는것인지 만약 그렇게 계획된것이면 GTX-B 선과 신분당선 용산 행 과 직결연결 추진이

    가능하게 추진하였의면 더좋겠습니다 그리고 논의된 노선의 정확한 설명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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