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참여

새정치민주연합 사회적경제위원회 부위원장 중책을 맡았습니다.

by 심재정 posted Apr 21, 2015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 - Viewer Up Down Comment Print Files

새정치민주연합 사회적경제위원회가 출범했습니다.

김경협 국회의원(부천시 원미구 갑)은 오늘(4월 21일) 오후3시 국회 본청에서 있었던 새정치민주연합 사회적경제위원회 출범식에 참가했습니다.


SOCIA_1.jpg


사회적경제위원회 위원장이신 신계륜 의원님께서 인사말씀을 해주셨습니다. 


SOCIA_2.jpg


오늘 출범식에는 국회의원, 새정치민주연합 소속 지자체 시장님들, 시의원, 도의원님들이 많이 참석해주셨습니다.


SOCIA_3.jpg


물론 김경협 국회의원도 함께 참가하셨습니다. 김광진, 김기식, 박홍근, 전순옥 의원님과 함께 김경협의원님이 정면으로 보이시고, 강기정, 김성주 의원님은 뒷모습마나 보이네요.


SOCIA_4.jpg


김경협 의원님은 2013년 '사회적경제포럼' 시절부터 부위원장으로 참여하셨는데, 오늘도 여전히 부위원장에 선임되셨습니다.


SOCIA_5.jpg


4.29 재보궐선거로 광주 선거운동에 전념하시는 바람에 참석하지 못한 문재인 당대표를 대신해서 회장이신 신계륜 의원님으로부터 임명장을 받았습니다. 


SOCIA_6.jpg


새정치민주연합 사회적경제위원회 부위원장 김경협. 이름이 확실히 보입니다.


SOCIA_7.jpg




오늘 행사 자료집입니다.


새정치민주연합 소속 국회의원들은 자발적으로 2013년 사회적경제포럼과 2014년 2월 사회적경제정책협의회를 결성하고 여러 정책과 조직사업을 해왔었습니다.


전국 각지의 사회적경제 활동가들과 여러차례 토론회를 개최했고, 사회적경제 기업들 방문하여 의견을 청취해왔는데, 문재인 당대표 체제에 들어서 당내 공식적인 기구로 확대 발전하여 사회적경제위원회를 출범하게 된 것입니다.


이보다 앞서 당시 민주통합당 문재인 대통령후보는 2012년 대선 당시 '사람중심의 사회적경제 구축'을 대선공약으로 제시했으며, 2014년 사회적가치기본법을 대표발의한 바 있지요.


새정치민주연합은 2014년부터 전국 7개 지역 순회 공청회를 개최하였고, 이를 통해 '사회적경제 기본법'을 신계륜 의원이 대표로 입법발의한 바 있습니다.


오늘 새정치민주연합 사회적경제위원회 출범식에서는 이번 4월국회에서 새누리당도 발의한 '사회적경제 기본법'과 함께 심의하여 반드시 통과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을 다짐하기도 했습니다.


김경협 국회의원(부천시 원미구 갑)이 참여하고 있는 새정치민주연합 사회적경제위원회는 사람중심의 가치관을 우리 경제의 중심으로 세워 안전하고 기본이 바로 선 국가를 만들어 나갈 것입니다.




?

Articles

1 2 3 4 5 6 7 8 9 10 11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